본문 바로가기

왼쪽 눈떨림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2020. 7. 12. 댓글 0

피곤할때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해 본적 없으신가요?

저는 눈밑떨림 증상 뿐만 아니라 입꼬리까지 떨리는 증상을 최근에 경험 해 왜 이런 증상이 이러나는지?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일반적으로 눈밑떨림 증상이 있으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합니다. 그럼 마그네슘만 먹으면 해결되는 걸까요?

 

눈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

1) 영양소 부족현상

우리몸에서 칼슘과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안면근육이 떨리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팔다리가 저리거나 근육에 경련이 오고 심한 경우 마비되기도 한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태가 오래되면 당뇨병·고혈압·골다공증 등 다른 만성질환에 걸릴 위험 또한 커집니다.

마그네슘은 다른 물질과 달리 대부분이 뼛속에 있고 혈액에는 1% 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혈액검사로는 부족현상을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에 신체 증상에 신경 써야 마그네슘이 결핍됐는지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마그네슘은 정제되지 않은 곡물·콩류·두부·견과류·바나나 등 식물성 식품

* 마그네슘의 하루 권장섭취량: 남성 350mg / 여성 250mg(by 한국영양학회)

낫토(50g에 약 50mg의 마그네슘 함유)
두부(1/2모에 약 66mg의 마그네슘 함유)
아몬드(20g 당 약 62mg의 마그네슘 함유)
바나나(한개에 약 48mg의 마그네슘 함유)

 

2) 카페인 과다섭취

저도 그렇지만 현대인들 특히 직장인들은 하루 2~3잔의 커피를 기본적으로 마신다고 합니다. 과다한 카페인섭치는 마그네슘 흡수를 방해 해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미네랄의 영양밀도가 떨어져 결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스트레스

처음에도 말했지만 저 같은 경우 피곤하면 눈밑떨림 증상이 심해 집니다. 즉, 업무스트레스가 심해지거나 육체적인 피로가 쌓이게 되면 나타납니다. 몸의 전해질 불균형이 나타난다면 몸의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방해해 증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우리 몸은 대량으로 미네랄을 소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떨림이 지속되고 마그네슘을 먹어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얼굴 떨림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을 알아 보겠습니다.

 

반측안면연축: 한쪽 눈 근육 떨리다 얼굴 아래로 퍼지는 현상
근긴장이상증: 얼굴뿐 아니라 목도 의지와 상관없이 떨는 현상
안검경련증: 눈꺼풀 근육만 떨리는게 특징
눈꺼풀근파동증: 눈꺼풀 아래에 나타나는 현상
안면신경마비(벨마비): 한쪽 이마 주름 줄어들면 의심해보야 함
틱장애: 이상한 소리 내거나 반복적인 눈깜박임 보여

 

 


◀ 댓글 ▶ 0